crossorigin="anonymous"> [대박] 수원외고 영어 내신 어법 2문제 모두 적중!! [2022 2-2 중간]
본문 바로가기
고등 영어/수원외고 영어 2학년

[대박] 수원외고 영어 내신 어법 2문제 모두 적중!! [2022 2-2 중간]

by 학생교활:학교생활은 교활하게! 2022. 10. 1.
728x90
반응형

[대박] 수원외고 영어 내신 어법 2문제 모두 적중!! [2022 2-2 중간]


안녕하세요~ 학생교활입니다.
작년에는 제가 수원외고 내신대비 포스팅을 많이 올려드리곤 했었는데
올해는 제 제자(수원외고 2학년)하고 그만 이별을 하게 되어서...ㅋㅋㅋ 많이 못 해 드렸습니다.
그래도 제가 수원외고 출제경향만 계속 연구해 온 사람이라 수원외고에 참 애정이 많습니다..^^
그래서 수특영어 변형 최고난도 올려드리는 공개자료들도 간간이 학생들이 제보? 해주는 수원외고 내신 범위에 맞게
올려드렸습니다-
어떤 친구는 제 메일로 CNN 범위 알려주면서 대비 자료좀 만들어달라고 하길래... 부랴부랴 몇 강만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는 자료도 올렸고요.....
아니 시험 1주일 전에 알려주면... 어떻게 만듭니까 ㅠ

그런데 신기하게도..! 제가 올려드린 문제들에서 실제 수원외고 내신 시험에 매우 비슷하게 나온 문제들이 있다고 어제 학생들이 제보를 해 주더라고요!!! 참 기쁩니다..^^
이런 맛에 자료 올려드리죠 ㅋㅋㅋ

수원외고 2학년은 어법 문제가 킬러문제로 총 2문제 출제되는데 제가 그 두 문제 모두 적중했습니다^^
어떤 문제를 적중했는지 한 번 보실까욥?!

2학년 영어과 학생들, 1학년 영어과/러일프중 학생들~
아래 구글 설문지로 수원외고 기출문제 제보 부탁드립니다~^^ (2학년 영러일프중 / 1학년 영러일프중)

https://forms.gle/h39tjzvVk3fL3ErD7

 

Google Forms: 로그인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그럼 제가 어떤 문제를 적중했는지 한 번 같이 보시죠~~!!

적중 1st.

러일프중 10번
지문 발췌: 2023수특영어 28강 4번


이야.... 대단하지 않습니까?
그냥 제가 밑줄 친 거 일거수일투족 다 시험에 출제되었군요~~

제가 어법 대비 문제를 통해 여러분에게 묻고 싶었던 어법 요소들이 고~대로 반영이 되었답니다~~~

도치구문 똑같이 출제되었고요~
criminalizing과 using 병렬구조 파악하는 거 똑같이 출제되었고요~
the extent which에서 which 쓰면 안 된다는 거 똑같이 출제되었고요~
by the way에서 in which (또는 that 써서 생략) 쓰면 어법상 옳다는 거 똑같이 출제되었습니다~

정말 저하고 이 선생님은
짝짝 쿵짝~♪ 눈빛만 봐도~♪ 쿵하면 짝이잖아~♪
니가 좋아~ 나도 좋아~ 변하지 말자~♪

(여담으로, 위 노랫말은 미스타트롯정동원 군이 부른 노래 짝짝쿵짝의 일부입니다.
우리 정동원 군 많이 사랑해주세요~~~)

 

적중 2nd.

러일프중 6번
지문 발췌: 2023수특영어 13강 7번

이봐라 이봐라
이 선생님도 저하고 쿵하면 짝이잖아~
(참고로 아까 문제 10번 내신 선생님하고는 다른 선생님입니다.)

일단 관계대명사 whose 묻는 거 똑같이 출제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whose를 which로 바꾸어서 물어보셨고,
저는 한 단계 더 나가서 them을 themselves로 바꿈으로써 관계대명사절의 주어가 barn owls일지(그러면 whose가 아니라 which가 쓰여야함), barn owls' finely tuned hearing일지 물어보았습니다.
themselves가 아닌 them이어야 "barn owls의 정교하게 조율된 hearing이 그들(barn owls)의 먹이의 위치를 찾는 것을 돕는다"의 의미가 되겠죠?

그 다음에 whichever 묻는 거 똑같이 출제되었고
humans' ears are와 owls' are 병렬구조 묻는 거 똑같이 출제되었습니다.
-------------------------------

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수원외고 선생님들은 정말 훌륭하신 선생님들밖에 없는 거 같아요.
이런 선생님들이 출제하신 양질의 문제를 꼼꼼히 분석하고 적용하고 예상하면서 내신 자료를 만들다보니
저도 같이 덩달아 발전하는 느낌입니다...^^

수원외고 학생 여러분 퐈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