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2023수특영어 28-3 변형 최고난도
본문 바로가기
고등 영어/수특영어 변형문제

2023수특영어 28-3 변형 최고난도

by 학생교활:학교생활은 교활하게! 2022. 9. 18.
728x90
반응형

[학생교활]2023수특영어 28-3 변형 최고난도

 

안녕하세요 학생교활입니다!

 

오늘은 2023수능특강 영어 28강 3번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자 pdf 있으니 풀어보고 오시고요~

[학생교활]2023수특영어 28-3 변형 최고난도.pdf
0.11MB

 

그럼 해설 시작하겠습니다.

 

<정답과 해설>

1. ④ (의도적으로 어떤 산업이 국가의 이익과 필요에 가장 적합한지를 결정해 놓지 않는다)

[오답 피하기]

①: 산업을 독점하려고 시도하는 기업을 엄격하게 처벌한다

②: 무역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부족함(부족한 물품)을 보충하려고 시도한다.

③: 시장 경제와 계획 경제를 조화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

⑤: 더이상 시장을 소비자들에게 맡기지 않고, 제작되어야 할 상품의 양을 결정한다.

 

 

음 이 문제는 여러분이 지문을 확대해석하거나 주관을 개입하지 않고 풀었다면 가능성 있는 문제입니다. 킬러 문제라고는 했지만... 지문의 기조가 처음부터 끝까지 갑자기 반전되거나 하는 거 없이 일정하게 유지 되어서요..

"독점이 나쁘다"라고 생각하고 문제를 풀면 함정에 빠지기 쉽겠죠? 

 

The decisions that might otherwise rest with a central planning authority take shape instead in the market.

: (a country가) "빈칸"하지 않았더라면(otherwise) 중앙 계획 기관에 맡겼을 수도 있는 결정이, (결국엔) 시장에서 대신 구체화된다.

이 문장을 잘 해석하셨어야 해요.. 시장에 맡기지 않았더라면 중앙 계획 기관에 맡겼을 텐데, 그러지 않고 시장에 맡긴다는 소리죠.

 

그 다음부터는 "한 산업은 확장되고 또 다른 산업은 소비자의 선호와 구매가 바뀌면서 축소된다. 지역사회의 부족한 생산적 자원은 일부 계획위원회에 의해 다른 산업들 사이에 공급되지 않는다. 그것들은 소비자의 지출에 의해 흐른다." 이 정도 내용이 되겠습니다.

 

어려운 개념이 담긴 외부지문이라 킬러 문제에 속하지만, 외고를 다니는 친구들이라면 충분히 이 정도 문제는 나올 수 있습니다. 꼭 복습해 주세요. 

 

2.

 ③

⒝ how는 명사를 수식하는 의문형용사의 역할을 할 수 없으므로 how를 의문형용사 what으로 고쳐주어야 한다.

⒠ 문맥상 makes와 earns가 and를 통해 병렬을 이루어야 하므로 to earn를 earns로 고쳐주어야 한다.

 

병렬 문제는 어법 중에서도 굉장히 까다로운 유형에 속하니 꼭 잘 숙지하기 바랍니다.

참.... 힘든 거 같아요 병렬은... 해석까지 빠삭하게 할 줄 알아야 하니까...ㅠㅠㅠ

 

3. ④

 

순서인데도 고난도 문제 등급인 B를 줬습니다. 조금 길어서 (A), (B), (C), (D)까지 나눌 수 있어가지고요...ㅎㅎㅎ

외고 친구들은 이런 거는 그냥 주는 문제니까 반드시 맞힐 수 있도록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