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2023수특영어 28-4 변형 최고난도
본문 바로가기
고등 영어/수특영어 변형문제

2023수특영어 28-4 변형 최고난도

by 학생교활:학교생활은 교활하게! 2022. 9. 18.
728x90
반응형

2023수특영어 28-4 변형 최고난도

안녕하세요~ 학생교활입니다.

이번에는 2023수능특강 영어영역 28강 4번 변형 문제를 다룹니다.

 

pdf 받아서 풀어보시고 오셔요! 2문제밖에 안 됩니다. 

[학생교활]2023수특영어 28-4 변형 최고난도.pdf
0.11MB

 

ㅋㅋㅋㅋ 너무 성의없었나...

 

암튼 지금부터 해설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답과 해설>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쉬운 문제입니다.

법 사회화와 도덕 사회화가 동일한 목표를 가진다고 했다가, 갑자기 다른 면이 있다~~라고 하기 전에 However, that is not always the case.라고 하면서 "다 그런 건 아니야"라고 하는 거죠.

이후부터는 쭉 법 사회화와 도덕 사회화의 다른 점을 이야기하니까 ②밖에 들어갈 자리가 없습니다. 어서 들어가세요~~

 

2. 

⒞ nor all immoral behavior is necessarily criminalized ☞ nor is all immoral behavior necessarily criminalized

부정부사가 문두에 올 때에는 주어와 동사를 의무적으로 도치해주어야 한다.

⒟ use ☞ using

문맥상 criminalizing과 using이 or을 통해 병렬을 이루는 구조이다.

⒠ which ☞ to which

뒷절이 완전절일 때는 관계대명사가 단독으로 올 수 없다.

 

크~~~~ 이 문제는 개인적으로 잘 냈다고 생각하는 문제입니다.

 

사실 e하고 f는 동일한 걸 물어보고 있죠? f에서 'in which'하면서 e에 대한 힌트를 주긴 했습니다.. 알아채셨나요?? ㅎㅎ

특히 d...는 병렬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문맥 잘 따져보면 use가 될 경우 Most people이 주어가 되기 때문에 지문의 전체적인 내용과 다른 말을 하게 됩니다. 굉장히 찾아내기 어려운 병렬구조라고 보여집니다. (어렵다는 이야기죠^^)

 

728x90
반응형

댓글